통증클리닉

전화번호

02-375-7272


Home_ 통증클리닉_ PENS

PENS


최근 통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는 늘어나고 있는데, 이는 인체의 보호적 기능으로 작용하지 못하며 오히려 통증 그 자체가 심각한 하나의 질환으로 남게 됩니다.
통증이 지속되면 점차 심리적인 긴장감, 불안감, 절망, 분노 등이 가중되어 수면장애, 우울증 등 정신 신경적인 문제를 일으키게 되고 통증을 받아들이는 대뇌에서의 인식과정의 변화로 원래의 신체적 통증이 차츰 치료하기 어려운 전형적인 만성 통증의 형태를 이루게 됩니다.
그러나 이제는 어떤 종류의 통증인지 정확하게 진단한 후 약물요법, 수술요법과 신경 차단요법을 적당히 혼합 또는 단계적으로 시행함으로써 통증을 효과적인 진료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PENS(경피신경전기자극치료)란?

기본적인 치료로도 통증이 개선되지 않으면 다른 치료법을 이용하게 되는데, PENS(경피신경전기자극치료), FIMS(신경유착박리술), 프롤로테라피, 체외충격파 시술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치료 방법은 시술을 익힌 전문의가 있거나 해당 장비를 갖춘 병원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.
특히 PENS는 Percutaneous Electrical Nerve Stimulation의 약자로 허리나 목, 무릎 등에 적용할 수 있는데, 이는 통증을 호소하는 부위에 5㎝ 정도의 깊이로 작은 바늘을 삽입하여 통증이 발생하는 신경 주위의 근육을 자극해 신경기능을 회복시키는 방법입니다.

통증을 치료하는 목적

  • 동통, 근 경련, 강직, 부종, 울혈의 감소를 도모
  • 연부조직 손상의 회복을 촉진
  • 비정상적 지각신경의 개선에 도움